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로스엔젤레스 여행기(5) -둘째날- 포르토스 베이커리+ 토이즈알어스(TOYSRUS)

죽기전에 반드시 먹어봐야 할 빵맛.

포르토스 베이커리.

일반적인 여행가이드북은 정말 싫어하는 우리 부부로서는...

아래의 가이드북은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다.


암튼... LA를 제대로 구경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 ㅋ


암튼.. 위 책의 저자가 '죽기전에 꼭 먹어야 할 빵'이라고 하길래

이튿날 새벽부터 포르토스로 향했다.

원래는 포르토스에서 아침 샌드위치 + 커피를 마시고 유니버셜 스튜디오로 가려고 했으나

비가오길래... 계획을 확 바꿔서

이날은 조식 포르토스 + 근처 TOYSRUS + 데저트힐스 아웃렛 + 저녁으로 스케쥴 변경 ㅎㅎ

포르토스의 명물. 치즈롤. 구아바치즈롤과 치즈롤은 오전에 가도 매진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커피 & 음료 Bar.  오렌지주스가 명물이다. OJ달라고 하면 된다고 함.

난 그래도 망고쥬스 =_=b

목요일 아침 8시 정도였는데, 사람들이 출근하기 전에 와서 빵을 사가는 모습. 물론 도촬.

다들 두박스씩 사간다.

회사에 가서 나눠먹거나.... 뭐 그러한듯.

빵값이 매우 저렴하면서도 엄청나게 맛있따!!!

뜨레주르, 빠리바게트가 우리나라를 지배... 인것 같긴 하지만


포르토스와 같은 모델의 베이커리라면... 괜찮을 것 같다.

탄산은 무료다. -_-;

몸에 안좋은것은 무료.

쥬스는 쌈.


엄청나게 시원한 아이스 아메리카노

1960년대에 포르토 아줌마가 설립한 베이커리다.

싸고 맛있는 빵을 팔다보니... 사람들의 입소문이 막 퍼지기 시작했고

돈을 많이 번 아줌마는 좋은일도 많이 하고 기부천사로 유명하시다고...

줄을 길게 설 수 있도록 가이드라인이 삼중으로 되어 있다. 


아침 8 : 30 줄서는 사람들

샌드위치를 기다리는 와이프

음;

역시 현지인이 아니다보니 옷이 좀 튄다 ㅋㅋㅋ

현지인 = 사진 좌측 ㅋ




샌드위치를 주문하면 번호판을 준다.

번호판을 세워놓으면 잠시후 배달...ㅋ


이것이 바로!!! 내가 주문한 튜나 샌드위치!!

완전 맛이 쩔어 ㅜ_ㅜ

너무너무 신선하고 맛있는 샌드위치!


와이프가 주문한...

샌드위치 매뉴중에 가장 윗줄에 있었던...

점원이 추천해준... 베스트!

이름 모름..

-_-

치즈... 햄... 어쩌구...

진짜 맛있었음.

양이 너무 많아서; 포장해서 점심때 나머지 1/2를 먹었음 캬캬캬...!

로사 포르토 아짐마. 쿠바가 고향이라고 써있다.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서 좋은일을 많이 하셨다고 한다.

풍성풍성

초코칩 머핀!!!!!!!!!

두유노더 머핀맨 더 머핀맨 더 머핀맨~

너무너무 달콤하고 사르르르르르르르 녹는 맛.

ㅜ_ㅜ


음... 미국에는 우리나라처럼 튀는 간판은 거의 없다.

포르토스도; 그냥 구글맵으로 찾아갔으니 망정이지... 간판이 큰게 없다.

매장은 상당히 크다;

암튼 빵집이라고 써있다.

여대생같은 울 와이프~ +_+




암튼. 포르토스에서 엄청나게 먹...으려다가 자제하고.

버뱅크에 위치한 토이즈알어스에 입성!!


표정 쩐다;

둘째날은 왁스가 없어서 헤어가 완전 자유헤어;; 춘삼이 헤어였음;

귀에는 블루투스헤드셋. 백비트 990인데... 1년전에 산거지만... 아직도 베스트!


토이즈알아서는 우리나라에도 들어와있다.

잠실에 들어와있는데

국내의 토이즈알어스는 좀 비싼데

미국은 규모도 엄청나고, 싸고, 매장이 엄청 많다.

사실...


애를 키우다보면 돈이 많이 드는 것은 사실이지만

우리나라 무역하는 사람들 진짜 좀 장난 아니다.


미국서 1만원 하던거 = 한국서 5만원에 판다.

쫌 -_-

에휴..




물놀이 장난감들만 모아놓은 구역.

댓글

  1. 선생님의 이 포스팅을 읽고 처음 글 쓰고 책 낸 보람을 절감합니다 . 고맙습니다 .
    아주 큰 희망을 용기를 주셨습니다 앞으로 사명감을 갖고 더 열심히 취재하겠습니다 . 유강호 입니다 .

    이곳도 어여쁜 사모님이 좋아하실 것 같아요 .

    http://blog.joinsmsn.com/160sunnyvale/13081440

    답글삭제
    답글
    1. 와우!!! 서니베일체리님!! 영광입니다! 답글도 달아주시다니 ㅜ_ㅜ 와이프가 서니베일체리님 책 보고 남가주여행을 다녀온 뒤에, 또 가고 싶어해서... 10월달에 또 갈 예정이에요. 저는 특허/상표 등을 하는 변리사라서, 10월달 캘리포니아 여행때 현지 기업들 미팅할 예정이구요.

      10월달에 한번 뵐 수 있을까요? ^^ 맛있는 저녁식사 대접해드리고 싶습니다!

      삭제

댓글 쓰기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2014.05.18 - 윤재두 변호사의 BLT합류를 알립니다.

2014.05.18 - 윤재두 변호사의 BLT합류를 알립니다. 윤재두 변호사님은 BLT의 중요고객인 (주)와이앤케이 헬스케어('대일밴드'생산)의 윤재중 팀장의 친형입니다. BLT와 친한 변호사님들이 많지만, 윤재두 변호사님과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긴밀한 협업을 취하기로 하였습니다. 법률문제는 기업이 풀기 어려운 난해한 문제입니다. 윤재두 변호사님은 세무 뿐만 아니라, 특허, 상표, 저작권 등의 지식재산권 소송을 여러건 수행한바 있는 실력파 변호사이기에, BLT의 파트너로 초빙하였고, 이를 알립니다. ^^ 법률사무소 인헌 대표변호사 1999년 명덕외국어고등학교(과 수석) 2005년 서울대학교 사회과학대학 언론정보학과 졸업 2013년 경희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졸업 (조세전문화과정) 학력 명덕외국어고등학교 일본어과 졸업 (과 수석) 서울대학교 언론정보학과 졸업 경희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졸업 (기업조세법전문화과정 이수) 경력 (~2014. 4.) 법무법인(유한) 정률 변호사 (현) 법률사무소 인헌 대표변호사 연구실적 판례평석 ‘부진정연대채무자 중 1인이 한 상계 내지 상계계약이 다른 부진정연대채무자에 미치는 효력’ (학술지 ‘글로벌기업법무리뷰’ 게재) 판례평석 ‘법인세법 부당행위계산부인규정상 특수관계자의 범위’ (학술지 ‘글로벌기업법무리뷰’ 게재) 주요수행사건 [행정] 한탄강댐건설사업관련 철갑상어양식장 수용보상금청구소송 [행정] 지금동재건축정비사업 관련 잔여지수용보상청구소송 [행정] 세무사자격시험 제1,2차시험불합격처분 취소소송 (승소확정) [행정] 경기도 초등교사임용시험 불합격처분 취소소송 (승소확정) [행정] ‘영각사(불교관련단체)’ 부가가치세 및 소득세 부과처분 취소소송 [행정] ‘안산도시공사PFV’ 재산세추징처분 취소소송 [행정] 비상장주식 증여세 물납불허가처분 취소소송 [헌법] 상증세법상 물납규정에 대한 법령헌법소원심판청구 [중재] ‘포스코 P&S’ 풋옵션계약관련분쟁 상사...

미국의 patent agent과 한국의 변리사 제도의 비교를 통해 본 소송대리의 논리.

미국의 patent agent과 한국의 변리사 제도의 비교를 통해 본 소송대리의 논리. 작성:  Jin Hoon Lee  2011년 8월 3일 수요일 오후 2:10 나는 한국에서 변리사가 되고자 했던 자이다. "되고자 했던"이라고 표현한 이유는 실패했기 때문이다. 시간이 지나고 결국 미국 로스쿨에 진학하게 되면서 Legal field에 돌아오게 되었는데, 미국 변리사(Patent Agent) 시험(원 명칭은 USPTO registration examination, 다시 이야기가 나오겠지만 중요하다)을 준비하다 보니, 한국에서 최근 이슈가 되는 (정확하게 말하자면 아직도 바로잡히지 않은) 변리사의 소송대리 논쟁과 관련해 짚어보고 싶은 점이 있어 이를 정리해보려 한다. 변호사를 목표로 하지만 필자가 글솜씨가 없는 점을 감안해서 가급적 본문의 내용을 곡해하지 않아주었으면 한다. 먼저 미국의 Patent Agent 제도를 굳이 끌어들여 한국의 변리사 제도와 비교하고자 함은 미국 제도가 우월하다는 사대주의에 입각한 것이 아니라는 점을 밝히고 싶다. 이는 다른 나라의 제도와 비교함으로서 한국의 제도에 좀더 객관적으로 접근하고자 하는 것이 그 첫번째 이유이고, 변리사의 소송대리에 반대하는 사람들이 걸고 넘어지는 로스쿨 제도가 영미권의 제도임을 감안했을 때 미국의 시스템과의 관계에서 변리사의 제도 및 위치가 보이는 철학을 비교하는 것이 아무래도 설득력이 강할 것이라는 것이 두번째이다. 만약 사실과 다른 내용이 본문에 있다면 누구라도 수정을 가해주시기 바란다. 먼저 미국의 Patent Agent (이하 PA) 제도에 대해서 개괄이 필요할 것이다. 미국의 registered patent agent는  USPTO registration examination을 통과한 자로서, 이는  "미국 특허청과 관계에서 client를 대리할 자격을 인정받은 사람" 이다. 이것이 바로 근본 철학이므로, 기본적인 지위 및 업무는 이에 따라...

2014.06.26 ~ 07.07 박용진 교수 개인전. TYPOGRAM

박용진 교수님 개인전. TYPOGRAM 한글 의태어를 중심으로 갤러리 피치에서 전시회중입니다. (06.26 ~ 07.07) 한글의 아름다움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킨 작품입니다. 박용진 교수님은 세종대학교 산업디자인과 재직중이며 높은 작품세계를 보유한 작가님입니다.